따라 과거나 가까운미래, 먼미래에 대한 예측, 평가 활동을 한다고 본다. 그렇다면 해석수준이론은 무엇이고, 이러한 이론을 어떻게 우리의 실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을까? 본론에서는 해석수준이론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특징들을 제시하고, 이를 통해 합리적 의사결정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해
어떤 의미에서 교육 자체가 물리적 시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인간적 노력의 양태라고 볼 수 있고, 또한 물리적 공간의 단절을 초월하기 위한 인간적 지혜의 표출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. 시간적으로 단절된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교육이라는 창구를 통해 서로 만나며, 공간적으로 격리된 동서
때 전반적으로 현재, 그리고 소소한 자신의 일상 속, 자신을 온전히 남과 비교하지 않고 사랑할때 행복이 온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. 나는 이 책을 읽고, 나 자신에게 실망 아닌 실망을 할 수 밖에 없었다. 왜냐하면 이러한 행복들을 그동안 익숙함에 무뎌져 당연하게 받아들였다는 것이다. 나에게 ‘
? 오복이와 덕이는 잘 되었는지 등등 많은 가능성과 떡밥들이 보이지만 이 부분들이 열린 결말로 끝나게 되면서 남겨진 모든 것들이 맥거핀으로 남고 만 것이 아쉽다.
인상 깊었던 「문장」
“붉은 바탕에 금빛 수가 화려한 옷을 입고서 있는 분은 분명 토끼 눈 할아버지였다.”
- 책 속에서 -
· 3인칭 화자나 청자가 아닌 제3자를 지시 대상으로 기호화
· 인칭대명사에 의해서 실현
· 인칭대명사 체계
수
범주
단 수
복 수
1인칭
나, 저
우리, 저희
2인칭
너, 자네, 당신, 그대
너희, 여러분
3인칭
그, 그녀
이/ 그/ 저 사람(분, 이, 어른, 아이, 자식, 양반, 놈, 년 …)
그네(들)
때문에 끊임없이 변화하며 성장한다고 주장하였다. 언어연구에 획기적인 역할을 한 기술언어학은 언어의 한 시기를 구분하여 그 구조와 체계를 명시하려는 것으로서 공시언어학(Synchronic Linguistics)과 거의 비슷한 개념이며 이를 구조언어학이라고도 부른다. 즉 기술언어학은 규범문법과는 구분되며 이
점과 패러디한 작품의 긍정적, 부정적 측면을 알아본다.
(3) 전래동화의 분류
3.전래동화 패러디의 구체적 사례
(1) 해와 달이 된 오누이
1. 핵심정리
작가: 작자미상
성격: 교훈형, 훈계형
갈래: 일월설화(해와 달의 기원 설명)
주제: 징악(권선은 찾아볼 수 없음), 사람은 위기에 처할때 신
. 따라서 본 발제를 통하여 “하나님나라가 가까이 왔다”에서의 전하고자한 정확한 의도가 무엇인지 살펴보면서 시간적 측면에서 하나님나라가 현재적인지, 미래적인 것인지 아니면 현재적이면서 미래적인지를 생각해보고자 한다. 나아가 하나님나라 차원과 범위에 대해서도 고찰해보고자 한다.
할 수 없는 수준이다. 하지만 아직은 충분하지는 못한 것 마저 사실이다.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절대 비중이 미흡하고 특히 그들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노력이 부족하여 이미지적 측면은 다른 어떤 부분에 비해서 턱없이 미약하다고 밖에 말할 수 없다. X세대다 Y세대다 하는 세부적인 신세대적 구분에 따
할을 해왔다고 평가 받을 수 있을 것이다. 1960년 4월 혁명에서 1979년 부마항쟁, 1987년 6월 항쟁을 거쳐 1991년 5월 투쟁에 이르기까지 수십 년 동안 권위주의독재정권에 대항하여 전투적으로 싸워온 시민들의 힘은 오늘날 우리 사회 참여의 문화와 정치 발달의 초석을 다졌다고 평가 받을 만하기 때문이다.